국내 최초 VERRA 플라스틱 감축 프로그램 등록, 세계 최대 규모의 플라스틱 크레딧을 발행.
- jung chiyeol
- 8월 13일
- 1분 분량
최종 수정일: 8월 21일

TRIBUNNEWS.COM - 플라스틱 폐기물 감축을 위한 인도네시아와 H201의 노력이 다시 한번 의미있는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인도네시아 플라스틱 재활용 기업인 이노사이클(Inocycle)과 H201이 협업한 '리플'이 국제 인증 기관인 VERRA의 플라스틱 폐기물 감축 프로그램(PWRP)에 공식 등록되었습니다. RePL(H201)과 함께한 이 프로젝트는 세계 최대 플라스틱 크레딧 발행 기관으로서 성공적인 역사를 썼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2016년 8월 1일부터 2023년 7월 31일까지의 모니터링 기간 동안 검증 과정을 거쳐 84,000톤 이상의 플라스틱 폐기물에 대한 재활용 작업의 효과성을 성공적으로 입증했습니다.
H201의 하경수 대표는 이번 성과를 탄소 크레딧 기반 재활용 분야에서 한국과 인도네시아가 최초로, 그리고 가장 큰 규모로 협력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우리는 ESG 기반 글로벌 폐기물 관리에 중요한 이정표를 세우고 있습니다. RePL은 단순한 개발사가 아니라, 지속적으로 성장할 자원 순환 플랫폼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RePL은 플라스틱 크레딧의 계획 및 등록, 문서화, 모니터링, 검증, 발행 및 거래까지 프로젝트 전체 프로세스를 주도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Verra 시스템에 ID #4722로 공식 등록되어 있습니다.
한편, 이노사이클(Inocycle)은 이 분야의 실행 파트너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노사이클은 인도네시아에서 PET 폐기물을 R-PET 및 기타 고품질 재활용 제품으로 가공하는 주요 업체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베라(Verra)의 인증은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플라스틱 크레딧 제공 업체로서 이노사이클의 입지를 더욱 강화합니다.
앞으로 RePL은 다양한 다국적 기업과 함께 플라스틱 감축 프로젝트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투명한 크레딧 발행 시스템을 통해 기업들은 Scope 3 플라스틱 감축 목표 달성을 촉진하고 공급망의 ESG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지속가능한 소비를 실천하는 기업들은 이제 이 프로젝트를 통해 플라스틱 크레딧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RePL과 Inocycle은 지속가능한 사업 가치를 창출하는 동시에 플라스틱 없는 세상을 향한 구체적인 발걸음을 지원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RePL 공식 이메일 주소 repl@h-201.com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