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프트(SHIFT), '2022 디자인 혁신 유망기업' 선정
- jung chiyeol

- 8월 12일
- 1분 분량

주식회사 에이치이공일(H201)은 프리미엄 샤워 디바이스 브랜드 시프트(SHIFT)가 지난 4월 22일 ‘2022 디자인혁신 유망기업’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산업 통상 자원부와 한국 디자인 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자인혁신 유망기업은 성장이 기대되는 우수한 중소·중견기업을 발굴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상품 개발 단계별 전 주기에 걸쳐 신상품 기획, 디자인·설계, 시제품 제작 등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업체에 따르면, 시프트(SHIFT)는 서류 평가, 발표 평가, 현장 실사 등 3단계에 걸친 심층평가에서 우수한 기업역량과 기술 혁신성,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본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지원을 통해 시프트(SHIFT)는 자체 보유한 기술력에 혁신적인 디자인을 연계해 상품군을 더욱 더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에이치이공일(H201) 측은 “비타민 샤워필터 최초 개발 브랜드로서, 자체 보유 기술의 우수성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금번 지원 사업을 통해 고객분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신규 상품군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제품의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더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업체에 따르면, 시프트는 지난해 우수한 기술력과 상품성을 인정받아 중소벤처 기업부가 주관하는 중소벤처 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고, 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 주관 뿌리기업확인서,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주관 소재부품장비확인서,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주관 기업부설연구소 인증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주관의 경영혁신형 중소기업(Main-biz) 확인서 및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확인서 등 다수 이력을 수상한 바 있다.
에이치이공일 관계자는 “시프트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16개국에 함께 수출되고 있으며 주요 수출국은 중동, 동남아국가”라며, “중동 시장에서 현지 인플루언서들과 협업을 통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 시프트의 캡슐 샤워기는 지난 5월 출시 이후 사전 판매 완판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