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이공일, 인도네시아 법인 설립… 글로벌 진출 본격화
- jung chiyeol
- 8월 12일
- 1분 분량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에이치이공일의 프리미엄 샤워디바이스 브랜드 시프트(SHIFT)는 동남아시아를 비롯한 다양한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지난 1월 20일 인도네시아 법인 지사를 설립하여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에 나섰다.

이에 따라 지난 5월 17일 오후 1시, 동남아 최대의 비즈니스 도시인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에 위치한 시프트 인도네시아 지사에서 프레스 컨퍼런스(Press Conference, 기자회견)를 개최했다. 하경수 에이치이공일 대표는 인도네시아 현지 기자 17명을 초대하여 시프트(SHIFT) 캡슐 샤워기의 글로벌 확장 사업 및 리더스 앱 서비스 런칭 등 생활 수(水)를 활용한 다양한 비지니스 풀필먼트 서비스를 소개하는 컨퍼런스를 진행하며, 현지 언론의 뜨거운 관심 속에서 행사가 마무리됐다고 전했다.
한국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 특히 동아시아 시장 진출에 대한 니즈가 점점 커져가고 있는 가운데, 에이치이공일은 이번 지사 설립을 통해 서구권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권 국가에 특화된 고품질의 수질 관리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시프트 인도네시아 지사의 강무성 법인장(Path Mobile 카카오 코퍼레이션의 인도네시아 디지털 마케팅 총괄 이사 및 블렌드 컴퍼니 공동 대표이사)과 시프트 인도네시아 지사 COO 박성수(블렌드 컴퍼니 공동 대표이사)가 함께한다.

하경수 대표는 “해외 국가별 수질 상황을 반영하여 물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나아가 씻는 물의 악취, 녹물, 염소 등으로 인한 수질 오염을 해결하여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고 싶다” 고 전하며, “본사 R&D 기술력과 제조기술, 그리고 현지화된 IT서비스를 기반으로 확장된 글로벌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시프트는 에이치이공일 회사에서 만든 프리미엄 샤워필터 전문 브랜드로, 엄선된 R&D기술력과 독자적인 생산 품질 관리 프로세스를 통한 혁신적인 캡슐 샤워기를 통해 다양한 정수, 연수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경주 코오롱 호텔 전 객실 설치, 마켓 컬리, 더현대 서울 등에 다양하게 입점해 있다.